정말 쉬운 더 넥스트 스파크 에어컨필터 교체하는 방법

2020. 7. 6. 21:24자유로운리뷰3

정말 쉬운 더 넥스트 스파크 에어컨필터 교체하는 방법

정말 쉬운 더 넥스트 스파크 에어컨필터 교체하는 방법

 

 

 

작년 6월 말쯤 타이어 교체하면서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고 벌써 1년이 됐습니다.

자동차보험도 갱신했고, 자동차세도 얼마전 납부했네요.

돈드는 일은 왜이렇게 금방금방 빨리 다가오는건지 모르겠어요.

사실 제 차는 1년동안 3천km 정도만 주행하는 차라서 에어컨필터를 굳이 벌써 교체할 필요는 없을듯 합니다.

그렇지만 1년에 한번정도는 꼭 갈아주는게 호흡기와 기관지에 안전하겠지요?

그리고 저렴한가격으로 2+1 할때 미리 주문해놓은게 아직 개봉전이기 때문에 아까워말고 한번 교체해보겠습니다!

 

아직 사용전인 더넥스트스파크 에어컨 필터

참고로 더 넥스트스파트 에어컨필터 교체시에는 8mm의 복서 라는 연장이 필요합니다.

 

필터 교체 전 우선은 글러브박스 안쪽에 들어있는 소지품들을 모두모두 꺼내야합니다.

지금 느낀거지만 제가 차를 정말 더럽게 사용하네요.

사진만 봐도 얼마나 지저분한 상태인지 보이네요.

저는 정말 부끄럽지만 제 차를 청소해본적이 없습니다.

남편이 한번씩 주말에 주유소 갔다가 기계세차하고 거기서 코인청소기로 실내세차 해준답니다.

그리고 또 시간이 지나면 다시 더러워져요 저는 차를 별로 몰지도 않는데 대체 왜 이렇게 더러워지는걸까요?ㅠㅠ

 

 

 

 

더넥스트스파크의 에어컨 필터 교체를 위해서는 글러브박스를 열고 양쪽에 있는 나사를 8mm복서로 풀어줘야 합니다.

처음엔 나사 위치를 찾기가 조금 어려운데 손전등 불 켜고 비춰보면 어딘지 금방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 에어컨필터 셀프교체를 위해 글로브박스 양쪽의 나사를 모두 풀어주셨으면

데시보드 양쪽으로 손을 넣어서 살짝 누른상태로 당겨줍니다.

그럼 요렇게 글로브박스가 완전히 탈거된답니다. 여기까지 하셨다면 거의 다 하신거예요!! 누구나 다 할 수 있어요!

 

 

글러브박스를 탈거 후 안쪽의 모습인데요 사진 왼쪽은 덮개가 덮혀있는 상태고,

우측 사진은 손가락으로 덮개를 살짝 들고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저 덮개를 들었을때 보이는 흰색 물체가 바로 더 넥스트스파크의 에어컨필터 랍니다.

덮개를 들어서 쏙 빼주시고, 마찬가지로 그자리에 새 필터를 장착해주면 끝이랍니다.

 

이것이 바로 방금 글로브박스 안쪽에서 꺼낸 1년 사용한 에어컨필터랍니다. 참고로 작년엔 참숯 활성탄필터를 구매해서 넣은거라 색상이 원래가 참숯처럼 검은색이랍니다. 저는 필터를 꺼내면 곰팡이라던가 먼지로 가득해서 굉장히 더러울 줄 알았는데 그렇진 않았어요 ㅎㅎ 생각보다 마니 깨끗해서 놀라기도 했지만 말씀드린것처럼 1년에 대략 2500km정도만 주행하는 차량이라 생각처럼 곰팡이나 먼지로 더러워질 일도 없었겠죠?

 

 

새 에어컨 필터를 장착하셨다면 글로브박스를 다시 원래 위치에 장착해주시면 된답니다.

 

조립은 해체의 역순!!

우측 사진에 보이는 제품이 복서라는 연장인데요, 남편차 에어컨필터 교체때도 저 연장을 사용하는것 보니

아마 대부분 차량의 글로브박스는 저렇게 생긴 제품으로 탈착 하는건가봅니다.

 

 글로브박스 볼트 위치를 찾기 애매하실까바 확대해서 한번 찍어봤습니다.

사실 저도 공부할 겸 따라나가서 사진찍으며 익혀봤는데 다음번 교체때는 저도 한번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그러면서 배워가는거죠 다 ^^

 

저는 실내등과 트렁크등 그리고 뒷쪽 번호판 등도 LED램프로 셀프로 교체를 했는데요,

번호판 등은 하는김에 그냥 같이한거지만 실내등이나 트렁크등은 기존 순정등이 너무 어두워서 어쩔 수 없이 교체한거랍니다.

담번에 기회가 된다면 그 과정도 한번 포스팅을 해볼께요. 

 

그럼 정말 쉬운 더 넥스트스파크 에어컨필터 셀프교체에 도움이 되셨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