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주스 만들기 엄마표 황금레시피

2020. 6. 29. 20:51자유로운리뷰2

토마토주스 만들기 엄마표 황금레시피

토마토주스 만들기 엄마표 황금레시피

 

 

 

탄산음료를 끊기로 결심한 후 오렌지주스를 그리도 많이 사다 먹었다..

양심상 과당이 적은 착즙주스를 선택하며 내 자신을 위로했다...ㅋㅋㅋㅋ

 

토마토는 설탕 듬뿍 때려붓고 절여 먹는게 최고이지만 건강을 위해서는 아주아주 안좋은....

옛날 어릴때 할머니는 설탕에 절인 토마토를 자기전에 꼭 꺼내주셨다

달콤한 국물도 다 막내인 내가 먹게 해주셨다 보고싶은 할무니ㅠㅠ

 

 

토마토는 칼로리가 낮아서 (밥에 비하면 거의 10분의 1 수준)

다이어트에도 굉장히 도움되는 식품임!!

우리 몸의 혈압을 낮춰줘서 고혈압 환자에게도 좋고,

또 암이나 뇌졸중 심장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좋은 식품이다

 

샐러드로 요리를해도 좋고 치즈와 곁들여 먹어도 좋은데 (카프레제 만세)

가장 좋아하는 설탕듬뿍 절인 토마토는 갓땜... 

토마토는 설탕과 만나는 순간 비타민 파괴 파괴 파괴!!!

 

아침대용으로 건강하게 한잔 마실 수 있는 친정엄마표 토마토주스 황금레시피!!!

엄마표는 손이 많이가지만 그만큼 맛있고 더 건강한 방법임!

 

사진으로 보니 홍시같지만

홍시 아니고 토마토 네개 ㅎㅎㅎ

 

재료는 간단간단

토마토4개, 생수, 올리브오일, 식초, 소금, 얼음, 믹서기 또는 핸드블랜더 필수!!

그리고 있어도 없어도 되는 레몬즙

 

토마토는 찬물에 뽀드득 뽀드득 씻어주세용

 

저는 베이킹파우더 한스푼을 물에 풀어서 약간 담궈놨다가 씻어줬어요

 

토마토를 손질할 동안은 냄비에 물을 끓여주세요

(커피포트에 끓인 물을 부어줘도 좋아요!)

 

깨끗하세 씻은 토마토는 꼭지를 따고 둥글게 도려냅니다

손 조심! 저는 꼭지 도려내다가 칼에 베여서ㅠㅠ 손조심!!

 

밑둥을 도려냈으면 윗부분은 칼로 십자모양을 내주세요

푹 썰면 안되고 금 그어준다는 느낌으로 십자가모양 쓱쓱

 

물이 팔팔 끓으면 집게를 이용해 토마토를 냄비에 퐁당 담궈주세요

토마토는 그냥 드셔도 좋지만 이렇게 열을 가해서 살짝 익혀먹으면 항산화작용에 도움되는

리코펜이라는 영양분이 체내에 더 많이 흡수되기떄문에 건강에도 훨씬 좋아요!!

 

끓는물에 토마토를 넣고 뚜껑을 잠시 닫아주면 껍질이 벗겨지는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요

그때 건져주셔야합니다

껍질을 벗긴 토마토는 믹서기로 갈았을떄 씹히는게 없어서 맛이 훨씬 깔끔해져요

 

건져낸 토마토는 찬물에 담궈서 식혀주시고 껍질을 살살 밀면서 벗겨주시면 되용

 

준비가 다 됐으면 토마토를 적당한크기로 자르고 얼음과 함께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생수는 100ml 부었어요

이때 올리브오일 한스푼 둘러주시고

레몬즙 한스푼과 소금 한꼬집 정도 뿌려주시고 윙윙~!

(기호에 따라 가감하면 되지만 건강을 위해 설탕을 넣지않았어요 무엇보다 울엄마 토마토주스는 설탕 절대 안넣어주심 ㅠㅠ, 대신 소금을 넣어주면 토마토자체의 단맛을 극대화시켜주고, 레몬즙을 넣으면 더 상큼한맛을 느낄 수 있어요)

그리하여 손이 많이가는 엄마표 황금레시피 토마토주스 만들기 완성!!! 짜잔♬

 

대왕요구르트병에 담아봤어요, 바로 다 못먹더라도 소금을 넣었으니 냉장보관 며칠 하더라도 변질될 우려는 없답니다

벌컥벌컥 마셔주면 속이 뻥 뚫리는 느낌ㅋㅋㅋ 저는 술은 안마시지만 술마시는 사람들이 토마토주스는 아침 술 깰때도 좋다네여!! ㅎㅎㅎ 엄마표 레시피로 토마토주스 만들어드시고 시원한 여름 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