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비비고 교자칼국수 내돈내산 후기

2020. 7. 2. 21:34자유로운리뷰2

코스트코 갔을때 보이자마자 바로 카트에 담아버린 비비고 진한 교자칼국수!!!

믿고먹는 비비고 제품이라 보자마자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집어버림ㅋㅋㅋㅋ

원래 명동 교자칼국수 정말정말 좋아하는데 요즘들어 밀가루랑 폭풍 연애중이라 계속 명동교자 생각이 나던 한주였음

그래서 더 먹어보고 싶었는지도 ㅋㅋㅋㅋㅋ

 

코스트코 다녀오고 다음날인가 그 주말에 구내염이 너무 심해가지고 

참다가 참다가 병원가서 주사맞고 온 날

오빠가 구내염 때문에 밥은 씹는게 힘들테니 국수 먹으라고 이걸 끓여줫는데

세상에나 너무 맛있는게 아니겠음??

 

더군나나 다시마랑 멸치 넣고 육수를 내서 끓여줬단 말임!!! 

맛있는거 + 맛있는거 = 완전맛있는거!! 이건 뭐 세상의 변치않는 이치임

아파서 끼니도 제대로 못 때운 내가 맛있는맛에 홀딱반해서 폭풍흡입 해버림ㅋㅋㅋㅋㅋ

 

엄마가 한번씩 손질해서 보내주는 멸치와 다시마!

저렇게 지퍼백에 가득 넣어서 택배로 보내주신다

딸램이 요리 못하니까 육수라도 맛있게 내라고ㅠㅠㅠㅠ

그냥 통째로 보내주면 멸치똥도 못딸까봐 내가??? 그냥 보내주면 되는데 혹시나 손많이가서 귀찮을까봐

엄마가 일일이 다 손질해서 보내주심 ㅠㅠㅠㅠㅠㅠ 헝헝

 

 

 

 

오빠가 이것도 찍으라며 다시백에 넣어서 척 건내준다 ㅋㅋㅋㅋㅋ

그렇지 내가 맛있게 먹은 방법을 소개하려면 하나의 과정도 빠뜨려선 안되지!!!

멸치 한줌을 다시백에 넣고 다시마는 그냥 끓는물에 퐁당 담궈도 됩니다

멸치는 잔여물이 뜨기 때문에 국물이 지저분해 질 수 있으니 다시백 필수!!!

 

 

 

 

냄비에서 끓고 있는 멸치 다시마 육수!!

육수를 낼 때 재료는 찬물일때 넣고 불을 킨다음

물이 끓기시작하면 2분정도 있다가 바로 빼주세요!!

너무 오래있으면 육수가 맛이없어짐~~~

 

 

오빠표 비비고 교자칼국수의 비법이라면 바로바로 달걀지단~~!!! 

달걀지단이 칼국수 위로 이불 덮듯이 잔뜩 덮어줘야 함!!! 그래야 진짜 맛이 더 진하고 맛있어짐ㅋㅋㅋㅋ

달걀지단용 달걀은 2개~~ 충분히 풀어줍니다

 

달걀표면이 익어갈때 쯤 테두리를 젓가락으로 슥 들어주고 바로 뒤집어주는게 포인트!!

근데 이번껀 실패해서 사진이 따로 없음ㅋㅋㅋㅋ 딱 그 온도가 중요한데

그 타이밍을 놓쳐버리면 달걀 색이 금방 노릇해져버림 ㅠㅠㅠ

달걀지단은 결코 쉬운음식이 아님~!!!

 

 

짜잔~~♬

내가 코스트코에서 구입한 비비고 교자칼국수는 4인분이라 이렇게 생긴 칼국수 1인분과 비법소스가 각각 4개씩 들어있음 근데 저 비법소스가 대박인듯!! 약간 불맛이 난다고 해야되나? 방금 철판에서 볶은 그런 숙주향 같은데 남 냄새부터 맛있음 진짜 찐소스임!!!! 저 소스만 따로 판다면 꼭 대량구매할 의사가 있음ㅋㅋㅋㅋ 저 소스면 볶음밥도 비빔면도 만사 오케이일듯 약간 소스계의 불닭처럼ㅋㅋㅋㅋ CJ 뭐하냐!! 저 소스 팔아주라!!!

나는 교자칼국수라도 면과 만두만 들어있을 줄 알았는데 호박이랑 홍고추 파 이런 기본적인 칼국수 재료가 다 들어있음

별도로 호박을 썰어놓을 필요가 없단말임 이 얼마나 살기 좋은 세상인가? 정말 간편해도 너무 간편해!! 물만 끓일수 있는 공간이면 교자칼국수를 먹을 수 있는 이런 세상이 오다니!!!

냉동제품이라 저 호박이랑 야채들은 끓는물에 넣고나면 식감이 퍼석하고 맛이 없을거라고 생각했음 내입에 넣기 전까진!! 근데 내입에 넣고나서 미친맛이라는걸 알았고 또 식감도 굉장히 좋았음 진짜 간편식 같은 맛이 아님~~!!

 

 

따단 완성된 사진!! 감자전 부쳐서 같이 먹던날의 비비고 교자칼국수 사진 ㅋㅋㅋㅋ 달걀지단으로 이불 덮어줘야 찐맛이 더 극대화된다구요!!!!ㅋㅋㅋㅋㅋ 칼국수 면의 식감도 진짜 내가 딱 좋아하는 그 부들부들한 식감임

뭐냐면 면치기가 되게 잘되게끔 호로록 호로록 넘어가는 얇고 쫀득한 그 식감.. 하 이건 먹어봐야한다구

저 방울만두도 존맛!! 말해모해 말해모해 비비고에서 나온 만두인데 방울만두라고 안맛있을리 있겠냐구!!!

(비비고 관계자 아님)

 

아 암튼 후기쓰면서도 사진보디 다시 또 먹고싶다... 진짜 존맛 완전 추천 담에 코스트코가면 저거 두봉지 사올 생각임ㅋㅋㅋㅋㅋㅋㅋ 하 밀가루 끊어야되는데.. 다이어트는 언제하나????????

그나저나 오늘 밤에 실수로 저거 뜯어서 실수로 끓여버릴까봐 겁나네;;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