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전만들기 꿀팁 황금레시피 공개

2020. 7. 1. 21:01자유로운리뷰1

감자전만들기 꿀팁 황금레시피 공개

감자전만들기 꿀팁 황금레시피 공개

 

감자전 만들기 황금레시피 꿀팁의 핵심 재료 준비물

감자 대략 두명이 먹을거라 6알 사용 (남편이 미리 다 깎아놨음)

감자를 갈아줄 강판 (블랜더 사용 무관)

당근 4분의 1개

청양고추 3개

양파 반개

 

양파나 당근이 없으면 호박을 넣어도 되는데 오늘은 양파 당근 다 있어서 다 넣음

대신 볶음밥 재료처럼 잘게 썰어줘야 씹히는 맛이 없어야 강판에 간 감자와 잘 어우러짐

 

매운음식을 좋아하는 나는 청양고추도 3개나 넣어버림

 

 

감자를 열심히 갈고있는 남편의 손

감자전 만들기 황금레시피 꿀팁은 감자가 많이 들어가야 하고

믹서기나 블렌더 사용하지 말고 강판에 갈아야 찐이야~!

감자를 강판에 갈때에도 손을 베일수가 있으니 조심조심

감자 6개를 강판에 가는것도 시간이 꽤 오래걸림

블래더 있으면 블랜더 사용하는게 좋음!

 

이것이 무엇인고 하니 감자전 만들기 강판에 감자 갈다가 더 이상 안갈리는 작은 조각 ㅋㅋㅋㅋ

이놈은 그냥 버리지 말고 모아뒀다가 된장찌개 끓일때 투하하면 됨!! 이것이 바로 감자전 만들기 황금레시피의 찐 꿀팁!ㅋㅋㅋㅋㅋ

 

 

감자전만들기 황금레시피의 진짜 꿀팁은 바로 밀가루나 감자전분이 아닌 부침가루!!

그래야 바삭바삭하게 구워짐! 대신 감자:부침가루의 비율이 꼭 9:1 이여야 함

절대로 8:2는 안됨 노노노!! 그리고 물도 절대 들어가면안됨!!

사진상 쏟아붙는것 처럼 보일 수 있지만 저건 아빠밥숟가락으로 2~3 숟가락정도밖에 안됨

부침가루를 두스푼~세스푼 넣어주고 잘 저어주세요

이때 밑간을 해두는게 좋은데 우린 간장 찍어먹을거라 후추랑 소금을 한꼬집씩 약간씩만 넣었어요

 

 

 

 

 

그런다음 미리 준비해둔 양파와 당근, 청양고추를 모두 투하시켜주고 이때도 반죽과 잘 섞이도록 단디 젓어줘야함

그렇다고 막 달걀 풀때처럼 미친듯 휘젓는게 아니라 감자반죽 입자 사이사이에 잘게 썬 야채들이 골고루 골고루 잘 융화되도록 꼼꼼하게 저어줘야 한다는 말씀~! 

 

그런다음 팬에 기름을 두르고 가스불을 키고 약간만 달궈주세요

꼭! 약불에서 달구고 약불에서 구워야 함!! 안그럼 타거나 눌러붙을 수 있음

그리고 감자전만들기의 핵심 꿀팁이라면~!!! 기름을 다른전보다 더 넉넉히 낭낭하게 둘러줘야함

감자전 반죽이 전분이라서 금새 눌어 붙어서 타버리기 쉬움! 불조절도 생명이지만 기름 낭낭히 꼭!!

 

 

짜잔 ♬ 감자전 반죽을 국자로 퍼서 이렇게 예쁘게 동그랗게 펼쳐주세요!

반죽이 익어가며서 옆으로 퍼지기 때문에 서로서로 들러붙을 수 있어요

익으면서 서로 들러붙지 않게 사이사이 공간을 미리 많이 띄워주세요

 

 

 

빠밤 ♬

노릇노릇 익어갈때 뒤집어 주면 됩니둥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데코를 하실 분들은 이때 하심 되세요

예를들어 홍고추라던가, 실고추라던가 등등

저는 맛만 좋으면 된다 파라 그런 데코따위는 저에게 사치입니둥

빨리 먹고싶어서 현기증 날 지경,,,ㅋㅋㅋㅋㅋ

 

요것으로 말씀드리자면 친정엄마표 달래간장★ 양념간장 나에겐 마법간장 사막의 오아시스같은 존재!!

엄마가 오래두고 먹으라고 달래간장을 500미리 생수병에 담아주셨어요 요렇게 생수병에 담아놓고 냉장보관 해놨다가

군만두나 전 먹을때 간장종지에 조금씩 덜어먹어요~!ㅋㅋㅋ 입맛없을때 밥비벼먹어도 짱임!!

오래두고 먹을거면 고춧가루를 넣으면 안됨!! 고추가루는 먹기직전에 한티스푼 투하하는거!

 

마지막으로 먹기직전 세팅한 사진!

밑에는 비비고교자칼국수 1인분 끓인건데 너무 많이먹는 사람처럼 보인다 사진이...ㅋㅋㅋㅋ

암튼 감자전만들기 황금레시피 꿀팁은 여기까지입니둥~!!!

 

더운데 요리하느라 고생했다 쭈~~